티스토리 뷰
로스트아크 직업순위(2021년 3월)
각종 이슈로 게임업게가 출렁이면서 많은 게임 유저들이 그동안 즐기던 게임을 이탈하고 새로운 게임으로 유입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중 로스트아크는 많은 사람들이 새로이 시작하는, 즐기던 사람은 더더욱 재밌게 즐기기 시작한 게임 중 하나인데요. 엄청난 인기몰이를 중인 로스트아크 인 만큼 게임 관련 정보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로스트아크의 직업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스트아크 직업
로스트아크는 지속적인 벨런스 패치로 직업 벨런스가 굉장히 좋은 게임입니다. 최근 로스트아크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는데 직업 벨런스 패치는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만큼 밸런스가 좋아 '황금 밸런스'라고 부르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벨런스가 좋아도 선호하는 직업이 있고, 비선호 직업이 있기 때문에 직업 순위가 나뉠 수밖에 없습니다.
게임순위가 실시간으로 변경되듯 직업 순위도 업데이트나 패치에 따라 순식간에 바뀌곤 합니다. 현재 로스트아크의 직업별 인원수 기준의 순위로는 건슬링어가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리퍼가 2위이며 바드가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TOP 3 직업의 인원수 차이는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우위를 따질 필요가 없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건슬링어는 스킬이 아주 많은 직업입니다. 그래서 게임 플레이 이펙트도 굉장히 화려합니다. 또한 많은 스킬의 수만큼 조작하는 즐거움도 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내실, 보석작, 트포작 등 어느 정도 준비가 된 상태에만 제대로 즐길만한 데미지가 나온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리퍼의 최대 장점은 굉장히 쉬운 조작난이도입니다. 또한 딜량이 좋은 편이라 초보자 분들이 즐기기 쉬운 직업이랍니다. 그래서 랭킹 2위에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딜량은 거의 최상위 수준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특히 강력한 급습 스킬이 리퍼의 장점입니다. 이동과 회피 스킬도 많아 데미지를 거의 받지 않으며 은신 스킬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드는 서포터 클래스입니다. 다른 서포터 직업인 워로드 만큼은 아니지만 충분한 서포터 역할을 담당합니다. 딜량도 딸리지 않는 수준입니다. 버프 스킬이 우수해 파티에서 항상 필요로 하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초보자분들이 바드를 선택한다면 쉽게 파티를 구할 수 있겠습니다.
로스트아크 직업순위 4위는 인파이터입니다. 생존력이 좋고 이동기가 타 직업에 비해 좋아 안전한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인파이터 역시 초보자들에게 추천되는 직업입니다. 한방 한방의 데미지는 적은 편이지만 탁월한 생존력으로 적에게 누적 데미지를 넣게 되기 때문에 딜량이 나쁘다고 할 수 없습니다.
5위 직업은 서머너입니다. 서머너는 로스트 아크 내 어떤 직업보다 가장 쉬운 난이도의 조작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광역 스킬이 많기 때문에 몰이사냥에 최적화된 직업입니다. 캐릭터 역시 아름다워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직업입니다. 그러나 광역 공격이 특징인 만큼 PVP에는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볼 로스트 아크 직업순위 6위는 워로드입니다. 전장에서 아군을 서포트하는 역할임에도 직업 간 밸런스가 맞지 않아 하향 패치당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충분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딜량 우수는 물론 생존력도 우수하며 각종 버프 스킬로 자신과 아군을 든든하게 지켜줍니다.
로스트아크 직업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에도 아직 직업선택이 어려우신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조금 더 직업 추천을 드려볼게요. 서머너와 리퍼, 아르카나와 버서커, 워로드와 스카우터는 딜적인 측면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는 직업들입니다. 기타 요소도 포함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직업의 데미지와 딜량도 좋지만, 조작이 어렵다면 초보자분들은 게임을 즐기기 어려울 텐데요. 조작이 쉬운 직업에는 배틀마스터와 인파이터 그리고 데모닉이 있습니다. 딜 구조가 간편하고 딜레이가 적은 편이라 손쉽게 로스트아크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서머너와 리퍼도 쉬운 편이지만 이견이 있는 편입니다.
게임은 딜량에서 느껴지는 쾌감도 큰 편입니다. 딜이 잘 나오는 직업에는 서머너와 리퍼, 아르카나, 버서커와 디스트로이어 그리고 기공사가 있습니다. 이 중 서머너는 가장 컨트롤이 쉬우면서도 강합니다. 반면 아르카나는 굉장히 컨트롤을 잘 해야 잘 나온다고 하네요. 버서커와 디트, 기공사는 한방이 강력한 직업입니다.
놓치면 후회하는 로스트아크 최신 정보
열심히 공부하고 잠깐 혹은 하루 종일 일에 시달리고 난 뒤 집에 돌아와서 쉬는 동안 즐기는 게임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하기도 하고, 멋진 게임 속 그래픽을 즐기기 위해 하기도 합니다. 결국 게임은 즐기기 위해, 행복하고 기분을 좋게 하려고 하는데요. 남들은 다 즐기는 콘텐츠를 나만 놓치면 아쉽고 섭섭하지만 약간 화도 나겠죠? 그래서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로스트아크 진행 중 이벤트 알려드릴게요.
'3월의 우수 사서를 찾아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베른 대도서관 공략 게시판에 노하우가 가득한 공략글을 3월 31일 수요일까지 작성해주세요. 또한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후 게임 플레이를 하면 코인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코인으로 캔디 캡슐 뽑기 머신을 돌리면 행운이 가득한 보상이 와르르 쏟아진다고 하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화사한 봄날의 기운을 담은 무기와 귀여운 시바견 펫 패키지도 판매 중입니다. 시바견 펫은 한정 아이템이니 참고하세요. 또한 전장을 뒤흔들 이번에 새로 나온 클래스인 스트라이커 패키지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정 의상이 포함되어있는 아바타 상자와 무기 상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절대적인 직업 순위는 사실 없습니다
즐기려고 하는 게임입니다. 너무 직업 선택에 시간을 보내시는 것보다는 직접 플레이를 해보며 겪어보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남들이 좋다고 한 직업이지만 나에게 안 맞을 수 있고, 남들은 평가절하하는 직업이지만 나는 너무 즐겁고 재미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것들이 게임입니다. 직접 로스트아크 플레이하시며 어떤 직업이 나에게 맞는지 경험해보세요.